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1. 학습지원센터
  2. 학습장애 해결방법

학습장애 해결방법

나의 PC 환경

동영상 강의가 끊기거나 버퍼링 때문에 불편하신 경우 아래 해결방법에 따라 진행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께서 사용중이신 PC환경은 아래와 같습니다.

  • OS Windows 8.1 (64bit)
  • Browser InternetExplorer 11.0



1. 호환성 보기 설정

  • Internet Explorer 10 또는 11 일 경우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9 이하 일 경우 2 단계를 진행해주세요.

    1. 익스플로러 창을 하나만 제외하고 모두 종료

    2. Internet Explorer 메뉴모음 >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을 클릭
    ( 메뉴모음이 보이지 않을 경우 [Alt] 를 누르세요.)






  • 3. mredu.kr 입력 > 추가
    (호환성 보기에 추가한 웹 사이트에 mredu.kr 확인)

2. 프로그램 설치

꼭! 프로그램을 설치하신 후 진행하세요.

강의 수강에 필요한 사용자 환경을 확인해보세요.
  • 사양

    OS 윈도우XP, 비스타, 윈도우7
    CPU 펜티엄4 이상 / 메모리 : 512MB 이상

    리눅스 & 맥OS 등 다른 운영체제에서는 강의 수강이 불가능 합니다.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 인터넷

    11Mbps 이상의 광랜(VDSL, FTTH, 케이블 등) / 광랜(ex. Kt올레,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지역케이블 인터넷(ex. 티브로드, CJ헬로비전, 한국케이블TV 등)

    스마트폰 테더링, 모뎀, ISDN 으로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11Mbps 이하 무선인터넷에서는 강의 끊김 및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8.0 이상

    온라인 강의 사이트 이용을 위해서는 IE8.0 이상 브라우저가 최적화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익스플로러 6,7버전에서 강의 진행이 원활하지 않다면 8.0버전 이상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운영체제가 윈도우7 64비트 인 경우에도 32비트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 고용보험 환급과정을 수강하시는 경우

    원활한 캡쳐 인증을 위해 IE8.0 이상의 브라우저 환경이 필요합니다. IE8.0 버전 이상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 어도비 리더

    10버전 이상으로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3. 인터넷 임시파일 제거

  • 1. 모든 인터넷 창을 종료

    2. [윈도우] 키 + [R] 키를 눌러 실행 창을 띄움

    3. inetcpl.cpl을 입력 후 확인을 클릭
  • 4. 인터넷 옵션 창 > [일반] 탭 > 검색 기록 > 삭제를 클릭
  • 5. 임시인터넷 파일 , 쿠키 , ActiveX 필터링 및 추적 방지 데이터 3 항목만 체크 후 삭제를 클릭
  • 6. 검색 기록 > 설정을 클릭
  • 7. 웹 페이지를 열 때마다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

4. 인터넷 옵션 설정

  • 1. [보안] 탭으로 이동

    2. 모든 영역을 기본 수준으로 다시 설정을 클릭 (버튼 미 활성화 시 3번으로 넘어감)
  • 3. [개인 정보] 탭으로 이동

    4. 팝업 차단 사용 체크해제고급을 클릭
  • 5. 고급 개인 정보 설정에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설정하고 확인을 클릭
  • 6. [고급] 탭으로 이동

    7. GPU 렌더링 대신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 체크 (단, InternetExplorer8 이하 버전에서는 이 항목이 없습니다.)
  • 8. Internet Explorer 메뉴모음 > 보기 > 확대/축소 > 100%를 클릭

5. WMP 옵션 설정

  • 1. [윈도우] 키 + [R] 키를 눌러 실행 창을 띄움

    2. regsvr32 wmnetmgr.dll을 입력 후 확인을 클릭

    3. …성공했습니다. 메세지가 나오면 확인을 클릭
  • 4. 실행 창에서 wmplayer을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여 Windows Media Playr(이하 WMP)를 실행
  • 5. WMP 에서 [Alt] 키를 눌러 메뉴박스를 띄우고 [도구] > [옵션]으로 이동
  • 6. [플레이어] 탭에서 인터넷에 연결(다른 명령 무시) 체크
  • 7. [네트워크] 탭에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설정
  • 8. [성능] 탭에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설정 후 확인을 클릭

6. 재부팅

  • 이제 재부팅 하신 후 로그인 하시면 정상적으로 학습이 가능합니다.

    이후에도 학습이용시 문의사항이나 애로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 (070-8740-3579)로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